목디스크, 손저림! 줄기세포 근골격 통증 치료
줄기세포의 자가복제 능력과 다분화 능력을 이용한 재생의학은 확실한 미래의학의 아이콘입니다. 셀피아의원은 질환의 근본 원인을 개선하기 위해, 신체에 부담을 주지 않는 비수술적 시술로 줄기세포 치료를 합니다. 줄기세포 시술은 병변 주변 조직인 근육 인대, 신경을 강화하여 통증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관절의 움직임을 개선할 뿐 아니라 관절 기능을 보존하여 병의 예방 및 진행을 억제하고 개선하는 효과가 탁월합니다. 셀피아의원은 줄기세포와 SDF-1α, 백혈구, 혈소판과 많은 성장인자 등을 함께 시술함으로써 조직 전체를 건강하고 활력 넘치게 해주며, 근골격 통증을 생역학적 개념으로 접근하여 시술함으로써 보다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목디스크란?
목디스크는 일자목, 거북목처럼 장시간 고개를 숙인 채 스마트폰을 보거나 책을 보는 등 잘못된 자세와 습관이 불러오는 대표적인 질환입니다. 정확한 질환명 ‘경추추간판탈출증’은 과중한 부하와 퇴행성 변화에 의해 추간판의 수분이 감소하면서 탄력성을 잃고 섬유륜이 찢어지면서 수핵이 빠져나와 주변 신경근을 압박해 생깁니다. 디스크가 튀어나와 신경을 누르는 것으로 뼈가 자라나는 퇴행성 변화로 인해 협착증이 동반될 경우에는 심한 통증이나 신경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중장년층에게서 흔히 나타나지만, 요즘에는 젊은 2030세대에게서도 발병하고 있으며 특정 직업군에서 더 많이 나타나는 특징을 보입니다.
뻐근함
주요 증상으로는 뒷목과 어깨 부근에 뻐근한 느낌과 함께 통증이 발생합니다.
저림과 통증
팔 다리에 저림과 통증, 두통 심할 경우 전신마비까지 초래할 수 있습니다.
손저림 증상도 무시할 수 없는 질환!
손은 작은 신체부위지만 총 27개의 뼈와 인대, 신경, 힘줄, 근육이 복잡하게 얽혀 있습니다. 손 저림의 원인은 하나로 명확히 구분되지 않지만, 손에 직접적인 충격이 가해졌거나 과사용으로 누적된 피로, 목디스크 등의 영향을 받습니다.
손에 전기가 오는 듯하거나 감각 이상이 있는 경우 신경계 이상통과 관련이 있습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은 손목에 있는 손목터널이 좁아지면서 그 사이를 지나는 정중신경이 눌려 통증 및 저림, 감각저하 증상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은 손목에 있는 손목터널이 좁아지면서 그 사이를 지나는 정중신경이 눌려 통증 및 저림, 감각저하 증상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약지와 새끼손가락이 저린 ‘가이욘관 증후군’. ‘척골관증후군’으로도 불리는 이 질환은 손으로 뻗어가는 척골신경이 손목터널 옆에 위치한 가이욘관을 통과할 때 압박돼 증상이 나타납니다.
손저림이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원인
당뇨병의 만성 합병증이나 갑상선 기능에 이상이 있을 경우
뇌졸중으로 손 저림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드물지만 말초신경 자체가 손상되는 자가면역질환 혹은 비타민 B12 결핍이 있는 경우
손발의 작은 혈관들이 쉽게 수축하는 질환이 있거나, 말초동맥경화가 있는 상태에서 혈액순환에 장애가 발생하면 손발이 차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